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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24 발급가능인데, 프린터확인으로 뜨는경우 (Toner Low, Out of Paper, SNMP)Other/Life 2015. 5. 27. 11:50
민원24에서 등본을 발급하다가, "민원발급가능" 프린터인데, 프린터를 클릭하니
"프린터는 인쇄를 진행할수 없습니다. 프린터의 상태를 확인하세요"
라는 alert이 뜬다.
사유중에 대표적인것인 토너가 부족한 상태 (toner low)일 경우인데,
그럴때 해결하는 방법
1. 제어판 -> 장치및프린터 이동
2. 발급받으려는 프린터 마우스오른쪽클릭 -> "프린터속성"
3. 상단의 "포트" 탭으로 이동해서 하단 "포트구성" 클릭
4. 중하단 쯤에 있는 "SNMP 상태사용" 체크해제.
5. 민원발급 실행.
SNMP란?
- Simple Network Management Protocol 의 약자
- 장비를 관리하기 위한 네트워크 프로토콜
- 윈도우(manager) , 프린터(agent) , 프린터상태DB(MIB)로 동작.
정리해보면..
그냥 자신의 토너가 부족한걸 SNMP를 통해 윈도우에 알려주면, 그걸 민원24에서 인식해서 토너가 없으니 다나온다고 보장못하네~ 그러니까 안뽑아쥼이 되는거임.
참고
http://taisuni.tistory.com/11817877
http://my.g4c.go.kr/main?a=AA020FAQViewApp&ca=563
http://hazeyun.tistory.com/16
http://egloos.zum.com/jamestic/v/25955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