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전세분투기 : 평면도 그리기
    Other/이사분투기 2016. 6. 16. 16:08

    이사할 집의 평면도를 그려보면, 도배나, 장판 , 가구를 배치할때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특히나, 실제 집의 크기를 가늠해볼수 있어서 실제 평수도 러프하게나마 알수 있습니다.

    저는 매직플랜 이라는 어플(무료)로 평면도를 그리고, 기존에 있던 가구와 새로구입할 가구의 사이즈를 모두 입력해서 배치하였습니다.

    평면도를 그릴때 가장 주의해야 할점은 

    - 문이 열리는 방향 및 가로폭 , 세로폭을 명시 합니다.
    => 귀찮아서 문 영역으로만 잡았다가 가구를 배치하고 문을 제대로 못여는 상황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 꼭 문이 열리는 방향을 명시하세요.
    => 문의 가로폭 및 세로폭을 알아야 내부로 들어갈수 있는 가구를 판단할수 있습니다.
    => 대부분의 문은 가로폭 80cm , 세로 200cm 정도 입니다.


    - 방마다의 평면도의 높이를 꼭 계산할것
    => 대부분의 집은 2.4m 를 기준하여 집높이를 하지만 일부 옛날에 지어진 집은 2.2m인 경우가 있습니다.
    => 새로 구입할 가구의 높이가 2.2m로 나오는 경우 가구를 들이지 못하는 상황이 나올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 몰딩(벽과 맞닿는 벽사이에 각진 부분을 처리해주는 목재 나 틀)이 있으면 몰딩 아래쪽을 방높이로 판단하면 좋습니다.


    - 서비스면적에 대해서 확인할것
    => 서비스 면적은 집의 평수를 계산할때는 계산하지 않는 부분이니 등기부등본 상으론 나오지 않습니다.
    => 일반적인 서비스면적은 베란다 , 복층일 경우 복층을 기준으로 합니다.
    => 주차장을 서비스면적으로 넣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경우에는 집이 지어지고 난 후에 주차장이 생겻다고 보면 됩니다.
    => 서비스면적에 들어간 기능을 및 특징을 고려해야 합니다.
    => 베란다일경우 => 외부가 골목길인지, 햇빛은 잘드는지, 배수는 있는지.
    => 주차장일경우 => 침실과 붙어 있진 않은지 , 매연이 바로 들어오진 않는지

    => 복층일경우 => 계단과 복층의 사이 공간이 떨어지진 않는지 , 복층의 층고는 높은지.


    댓글 0

Designed by Tistory.